무료 영어학습 웹사이트(Pictionary & Books)를 만들어서 운영 중입니다.

 

https://www.picnbooks.com/

 

이 사이트에 저작권이 만료된 소설, 연설문 등을 꾸준히 등록할 예정이고, 가장 먼저 등록한 책은 역시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 by Antoine de Saint-Exupery)입니다.

 

제가 챕터2까지 “어린왕자 함께 읽기”를 포스팅 하기도 했었습니다.

 

Pictionary & Books 사이트에 접속해서 Books 메뉴를 클릭해도 되고 아래 링크를 클릭해도 됩니다.

https://www.picnbooks.com/pnb/book/list.do?sch=The+Little+Prince

 

 



먼저 카테고리는 소설(Novel)이구요. ATOS Book Level 5.0이고 Lexile 지수는 710 입니다. ATOS Lexile은 책의 난이도를 말하는데,

ATOS 5.0 이면 미국 5학년이 읽을 만한 수준을 의미합니다. 사실 제 입장에서 ATOS 5점대 책은 읽기에 약간 부담이 되는 수준이고,

저는 Holes(4.6) Wonder(4.8) 같은 4첨대 책이 읽을 만 하더라구요.

 

처음 원서를 읽으시는 분들은 물론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2점대~3점대에서 시작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WordCount 17,209로 되어 있는데, 1분에 150단어로 읽는다고 할 때 약 2시간이 걸린다는 의미 입니다.

분당 150단어는 일반적인 미국 고등학교 학생이 읽는 속도 인데, 우리는 분당 40단어 정도라고 합니다. 분당 150단어로 듣고, 읽고 말하기를 목표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

 

Reading Progress는 내가 어디까지 읽었는지는 자동으로 표시를 해주고, 나중에 다시 읽을 때 이어서 읽을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로그인을 해야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화면 상단 우측의 로그인을 클릭하여 회원 가입없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책을 읽는 화면은 아래와 같이 구성을 했습니다. 아마존 킨들과 비슷하게 구성을 했고, 문장 오른쪽에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컴퓨터 음성(TTS)으로 문장을 읽어주고, 스피커 아이콘 왼쪽에 위치한 v 표시를 클릭하면 로그인 한 사용자의 기본 언어로 구글 번역도 해줍니다.

 

 



구글 기계번역이다 보니 번역품질이 좋지는 않지만 어떤 뜻인지 모를 때,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거라고 생각해서 해당 기능을 넣었습니다.

 

로그인 후에 본인 아이콘을 클릭하면 My Profile 메뉴가 나오고, My Profile에서 번역할 여러가지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장에 단어 중에 보라색으로 표시된 단어들은 영어사전(Pictionary)와 연동이 됩니다.

예를들어 portrait 란 단어를 클릭하면 해당 사전으로 연동되어 단어의 의미에 해당되는 이미지와 영어로 단어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Portrait는 사람의 얼굴과 어깨를 포함한 사진이나 그림이라고 하네요.

+ Recent posts